대장암에 대한 모든것을 앎려주다

2020.01.21 조회:340

11월 22일.
검단탑병원에서는 대국민 대장암 건강강좌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강의는 230여명이 참석하여 강의실을 가득 채워주셨습니다.

검단탑병원에서 진행하는 '대장앎의 날' 건강강좌는 올해로 5번째를 맞이하였습니다.

대장항문센터의 이종욱 과장, 김호영 과장 / 이연경 영양팀장이 강사로 나와서 '대장내시경의 예방법과 시술, 수술 후

관리, 대장암을 예방하는 건강식사법까지 다양한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첫번째 이종욱과장은
대장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검사법, 대장내시경이 중요한 이유, 대장내시경은 언제해야 하는지 대장암의 예방수칙,
검단탑병원의 우수한 대장내시경 검사 시스템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두번째 강의는 김호영과장의 강의로
대장암의 진단과 치료, 수술 및 예방에 관한 부분을 강의하였습니다.
대장암은 직장수지검사, 대변 잠혈 반응 검사, 대장조영술, S결장경, 종영표지자검사, 종양표지자검사, CT,  MRI등을 통해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대장내시경은 조직검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대장암 진단에 가장 효과적이며, 정확한 검사입니다.
그 이유는 대장용종 발견 즉시 절제가 가능하며, 이는 대장암을 80~90% 예방하는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이어진 세번째 강의에는 이연경 영양팀장의 '대장암을 이겨내는 건강식사법'에 대한 주제로 강의를 이어갔습니다.

◆ 일본의 장수마을인 오키나와 장수촌에서는 고기를 먹을 때 ◆
(1) 약한 불에 여러번 고기극 삶아 기름기를 제거하고 (2) 고기에 채소와 두부를 넣고, 2시간 끓인 후 먹습니다.
이처럼 기름기를 제거한 육류의 단백질은 소화되기 쉬운 형태로 바뀝니다.

◆ 중국에서는 고기를 먹을 때 항산화 작용이 강한 부추나 양파 등의 채소와 함께 섭취를 합니다.
이는 정상혈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뇌졸중의 위험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의가 끝난 후에는 [무료 건강 검진]을 실시해드렸습니다.
콜레스테롤검사 / 체성분검사 / 혈관노화도검사 / 골다공증 검사를 참석자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드렸습니다.


대한민국의 대장내시경 수준은 최계 최상위입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검단탑병원의 대장내시경을 위한 시설과 장비, 의료진의 수준 또한 최고입니다.
▶ 검단탑병원의 내시경실은 2018년에 우수내시경실을 인증받았습니다.
▶ 우수내시경실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1) 내시경을 시행하는 의사의 수준
 (2) 의료의 질과 환자 안전에 관한 사항에 대한 지침
 (3) 내시경 소독지침과 감염관리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QUICK


TOP